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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소통하고 혁신하는 일등 공기업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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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도안내

> 고객참여 > 고객모니터 > 제도안내

고객모니터란?

성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모니터 제도는 공단이 고객을 위해 운영하는 시설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고 개선방안을 고객들과
함께 고민하고자 만들어진 고객참여제도
입니다.

고객모니터 체계도

고객모니터 체계도

연혁

  • 2006. 2. ~ 6. 제1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
  • 2006. 7. ~ 12. 제2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
  • 2007. 2. ~ 11. 제3기 고객모니터 13명 활동
  • 2008. 2. ~ 11. 제4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
  • 2009. 2. ~ 11. 제5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
  • 2010. 2. ~ 11. 제6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
  • 2011. 2. ~ 11. 제7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
  • 2012. 2. ~ 12. 제8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
  • 2013. 2. ~ 12. 제9기 고객모니터 6명 활동
  • 2014. 2. ~ 12. 제10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
  • 2015. 2. ~ 12. 제11기 고객모니터 11명 활동
  • 2016. 2. ~ 12. 제12기 고객모니터 8명 활동
  • 2017. 2. ~ 12. 제13기 고객모니터 8명 활동

고객모니터 활동

  • 위촉인원 : 10명 내외
  • 위촉기간 : 매년 1월 ~ 12월
  • 참여형태 : 공단 경영에 대한 자율참여형태로서 특별한 신분이나 지위는 부여되지 않음
    (고객의 입장에서 익명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신분증 또는 명찰발급은 하지 않음)
  • 모니터대상 : 공단 제반 사업
    (체육센터, 공영주차장, 거주자우선주차장, 대현경로복지관, 공영주차장, 거주자우선주차장)
  • 활동방법
    활동방법 정보 제공
    구분 제안 및 의견 친절도 점검
    과제내용 공단 시설물 및 운영부분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
    (아이디어) 제출
    친절도 점검
    제출방법 매월 홈페이지(의견제출-자유의견)란에 제출 제출기한 내 점검양식에 의거 홈페이지
    (의견제출-친절도 점검)란에 제출
    제출기한 해당월말까지 친절도 점검(4회 / 2, 5, 8, 11월말)
    피드백 매월 해당부서로 통보하여 공단 업무에 반영 및 조치 Best 친절직원 선정에 반영
  • 보상방법
    보상방법
    구분 참여보상
    (우수모니터 선발시 근거자료로 활용)
    종합보상
    대상 분기별 2건 이상 제안 및 의견 등록자 우수모니터(5명)
    지급시기 분기 연말
    지급금액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(연 4회)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(1회)
    ※ 기타 : 공단 관련 각종 홍보물 제공 및 행사 초청장 발송